728x90

지난 글에 초보자용 트레킹 코스를 소개해 드렸죠?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https://tugaman.tistory.com/17

 

부산 '금정산성' 트레킹

여름이 지나가고 날씨가 점점 선선해지면서 외부에서 즐길거리를 찾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딱! 기분좋게 걸을 수 있는 트레킹 코스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부산의 '금정산성'

tugaman.tistory.com

 

이번에는 등산 후 빠질 수 없는 맛집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바로 국수, 파전, 백숙 맛집 '포항집' 입니다.

허브랑 야생화라는 집 건너편에 있고 트레킹 코스에서 내려오다 보면 눈에 띕니다.

포항집을 들어서게되면 막걸리로 민들레 꽃씨처럼 보이는 조형물을 만들어놨습니다.(막걸리 광고인가..)

이 조형물과 주차장을 지나면 포항집 식당이 보입니다.

좌측으로 올라가면 심지어 족구장까지 있으니 단체손님 받기로는 최적화되어 있네요.

멍뭉이 '레이'와 토끼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있어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레이는 덩치와는 다르게 순둥순둥 하니 겁먹지 않아도 됩니다.

간판을 보면 염소, 오리, 닭 등 다양하지만 등산 후 간단한 식사는 역시 파전, 도토리묵, 국수겠죠?

자리에 앉아서 밖을 쳐다보면 파리봉이 보입니다. 경치도 막힘이 없어 참 좋습니다.

도토리 묵은 너무 짜지 않고 새콤 짭짤한 맛에 사과의 달달함까지 조화가 좋았습니다.

파전은 역시 해물파전이죠? 오징어가 들어있는 빠삭한 파전은 막걸리를 부릅니다.

(저는 차를 가져와서.... 사이다로 대체했습니다...ㅠㅠ)

 

다음에 오면 '포항집'에서 키운 닭(포항집 산)으로 만든 토종닭백숙을 꼭 먹어보고 싶네요!

혹시 드셔 보신 분들은 댓글란에 후기 짧게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한상 거하게 먹고 나면 산중에서 마실 거도 한잔 마시고 싶게 되는데....

금성동에는 멋지게 건축된 카페들이 많습니다.

다음에는 경치도 좋고 이쁜 카페들을 소개해볼게요.

728x90

+ Recent posts